조수석 윈도우 웨더스트립(내부) 교체

조수석 창문이 내려갈 땐 잘 내려가다가, 올라올 땐 중간에 ‘턱-‘ 걸리는 느낌이 들고 올라오는 속도가 느려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운전석이나 뒷쪽 창문은 문제가 없고, 조수석 창문만 발생한 문제입니다. 조금 찾아보니 창문을 지지하는 웨더스트립 고무에 문제가 있어서 그렇다, WD40을 뿌려라(!), 실리콘 오일이 포함된 세정제로 관리해라 등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지난 주 목요일 바로정비 방문시에 이 문제에 대해 말씀드렸고, 부품 주문 후 오늘 다시 방문하였습니다.

윈도우 모터 등에 문제가 있던 것은 아니라, 조치는 간단했습니다. 조수석 도어트림을 탈거하고, 주문한 웨더스크립(내부)을 새로 주문한 것으로 갈아주는 것입니다. 2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 보증수리로 진행되었습니다.

웨더스트립은 창문 유리의 흔들림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오래되거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 고무가 경화되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수 년이 지나야 그렇게 되겠지만요.. (^^) 십수년 된 자동차의 웨더스트립을 교환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렇게 짧은 시간에 문제가 생기는 것은 일반적인 사항은 아닌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