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쉐보레 CU Again 2016 + 기타 점검

쉐보레에서 6월 한 달 동안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일부 제외)에서 'CU Again 2016' 이라는 제목으로 예방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엔진오일, 에어콘, 타이어 등 7개 항목에 대한 무상점검을 하고, 입고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 살균 탈취 서비스, 기념품 제공(선착순 14만 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CU Again 2016 캠페인 안내 (chevrolet.co.kr)


그리고 지난 5월 3일, 아베오의 리콜 통지가 나왔습니다. 전조등이 안전기준 보다 높이 비추고 있다는 내용인데요, 예방점검 받으러 가면서 함께 조절했습니다.


쉐보레 아베오 리콜 통지 (car.go.kr)


차량구매시 주는 엔진오일 교환쿠폰도 하나 남아서(중고차지만) 함께 교환했습니다. 5,000KM 정도 타고 교환하는 거네요. 보통 10,000KM 주기로 교환한다고 합니다.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리프트에 올라간 모습


(세차가 필요해..) 엔진오일을 교환하기 위해 리프트에 띄운 모습입니다. 자유낙하식으로 기존 오일을 빼고, 쉐보레 순정 덱소스1 오일을 넣었습니다. 타이어 앞/뒤 위치교환도 진행 하였는데요, 앞 바퀴는 15,000KM 때 새로운 타이어로 바꾼 것이고, 뒷 바퀴는 순정 타이어 그대로 입니다. 뒷바퀴는 탄 거리에 비해 마모가 심하지 않은 것 같네요. 새로 끼웠던 앞 타이어는 뒤쪽으로, 출고 타이어는 앞쪽으로 옮겨서 위치교환을 하고, 공기압을 맞추는 것으로 타이어 점검을 마칩니다.

전조등 에이밍은 약간 하향으로 조절합니다. 그리고 문제 있거나 하면 다시 방문해 달라, 다시 조절해주겠다고 하네요.

워셔액 보충하구요(한 통 조금 덜 들어가네요. 기존 워셔액이 좀 있나 봅니다), 살균탈취도 받습니다. 기계로 연무를 차 안에 뿌리고, 5분 정도 에어콘을 작동시켜서 소독을 진행합니다.


살균 탈취 중인 아베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동안 신경쓰였던 조수석 창문을 확인합니다. 내려갈 때는 문제가 없습니다만, 올라갈 때 조금 올라오다가, 무언가 걸리는 느낌이 한 번 나고, 원래 속도 보다 천천히 올라오는 현상입니다. 이것은 부품을 교체해야 할 것 같다고 하여, 주문 후 연락을 주기로 하였습니다.

봄이 지나가고, 여름이 오기 전에 점검을 받았으니, 남은 한 해는 거뜬하게 운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아, 그리고 기념품!


쉐보레 CU Again 2016 기념품 - 안드로이드/아이폰 충전케이블


작년엔 차량용 시거잭 충전기를 줬다고 하던데, 이번엔 충전 케이블을 주는군요. (^^) 마침 케이블이 하나 필요하던 참인데, 유용하게 잘 사용하겠습니다.

'차량관리 통장'이란 것도 만들어 주었습니다.


쉐보레 차량관리 통장


쉐보레 차량관리 통장 내부에 기술된, 정비에 관한 내용들


내역 관리 모습


앞으로 쉐보레 서비스 센터에 들를 때마다 여기에 정비내역을 관리한다면, 정비 내역과 주기를 관리하기 한결 수월할 것 같습니다(물론 차계부 앱을 따로 사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제가 방문한 서비스센터는 '쉐보레 안성 바로서비스' 입니다. (^^)



댓글